로고

프로토콜 랩스 온라인 해커톤 'HackFS 2023' 6월 2일 개막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09:09]

프로토콜 랩스 온라인 해커톤 'HackFS 2023' 6월 2일 개막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5/31 [09:09]

  온라인 해커톤 'HackFS 2023'이 6월2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블록체인월드

 

ETH글로벌과 프로토콜 랩스가 주최하는 온라인 해커톤 'HackFS 2023'이 6월2일 개막하여 6월21일까지  열린다.

총 상금은 15만달러 이상이다.

 

HackFS는 커뮤니티와 프로토콜 랩스에서 온 호기심 많은 사람들로 시작했는데, 이들은 강력하고 분산된 안전한 피어 투 피어 인터넷을 구축하기 위해 해킹을 했다.

이는 대부분 데이터(일명 파일)가 인터넷에 저장되고 이동되는 방식과 관련이 있다. 

 

31일 프로토콜 랩스에 따르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파일코인 가상 머신(Filecoin Virtual Machine,FVM)부터 분산 컴퓨팅, 파일코인 데이타 툴스(Filecoin Data Tools)와 같은 램프의 스토리지, 헤리아(Helia)와 같은 새로운 IPFS 구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최신 web3 기술로 구축할 수 있다.

 

초보자 친화적이고 고급 워크샵을 통해 이러한 모든 것을 탐색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를 촉발하는 브레인스토밍 세션, 창의적이고 해킹을 지원하는 멘토 및 개발자 옹호자와의 업무 시간도 제공된다.

 

 

 

▲ Filecoin network stats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가상 머신(FVM)

상금 2만2000달러

 

세계 최대의 탈중앙화 네트워크인 파일코인은 16 Exbibytes 이상의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검증 가능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데이터를 저장, 요청 및 전송할 수 있다. 파일코인은 완전히 오픈 소스이므로 전 세계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

 

파일코인 가상 머신(FVM)은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스마트 계약(액터라고도 함)을 위한 런타임 환경이다. FVM은 파이코인에 사용자 프로그래밍 기능을 제공하여 개방형 데이터 경제의 엄청난 잠재력을 발휘한다.

 

FVM은 dataDAO에서 영구 스토리지, 채굴자를 위한 금융 서비스(예: 담보 대출, 유동성 스테이킹, 보험 프로토콜), 분산형 컴퓨팅 및 레이어 2 네트워크(예: 평판 시스템, 인센티브 연계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등)에 이르기까지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

 

최우수상 3팀에게는 각각 5000달러를 FIL로 지불한다.

준우승 14팀에게는 각각 500달러를 FIL로 지불한다.

 

탐색할 카테고리는 데이터다오, 디파이, 도구와 인프라 및 브리징,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토리지 시장, Web It 크랙 등이다.

 

IPFS 

상금 5000달러

 

IPFS는 웹을 더 빠르고 안전하며 개방적으로 만들기 위해 설계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 및 프로토콜이다. IPFS는 웹을 피어 투 피어로 업그레이드하여 네트워크의 위치 또는 호스팅하는 사람 대신 데이터의 주소를 지정한다.

 

상금풀은 5000달러를 최대 5개 팀에게 균등하게 분배하며 FIL로 지급한다.

 

IPFS 지원을 위해 Helia(JS, IPFS), Kubo(Go-IPFS) 또는 기타 IPFS 구현을 사용하는 최고의 피어 투 피어 소비자 웹 앱 또는 개발자 도구를 탐색한다.

이러한 앱은 소셜 네트워크, 비디오 또는 오디오 스트리밍, 전자 상거래, 채팅 응용 프로그램, 파일 공유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등에 걸쳐 있을 수 있다.

 

P2P 데이터 기본 사항으로는 Helia, Kubo 또는 기타 IPFS 구현을 최대한 활용하여 IPFS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검색한다.

 

파일코인 데이터 도구

상금 3000달러

 

FilecoinDT는 한 번에 하나의 서비스인 기존 web2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오픈 소스 대안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파일코인 데이타 툴스는 세계 최대의 탈중앙화 스토리지 네트워크인 파일코인의 힘을 사용한다.

 

상금풀은 3000달러로 최대 5개 팀에게 균등하게 FIL로 지급한다. 

 

파일코인 새턴

상금 5000달러

 

파일코인 새턴(Filecoin Saturn)은 Filecoin을 기반으로 구축된 오픈 소스 커뮤니티 운영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이다.

상금풀은 5000달러를  최대 5개 팀에게 균등하게 FIL로 지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HackFS 2023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사&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