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TP ICAP, 기관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현물 거래 제공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4:32]

TP ICAP, 기관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현물 거래 제공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6/01 [14:32]

▲ 디지털 자산 시장 이미지 /픽사베이     ©블록체인월드

 

세계 최대의 딜러 간 브로커인 TP ICAP는 지난 주 현물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퓨전 디지털 자산 시장이 첫 거래를 시작했다고 코인데스크가 1일 전했다.

 

전통적인 금융 대기업은 장기적인 약세장과 헤드라인을 사로잡는 여러 스캔들이 업계를 뒤흔든 후 더 많은 기관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TP ICAP 그룹의 디지털 자산 글로벌 공동 책임자인 사이먼 포스터는 "암호화 네이티브 환경은 여전히 약간 침울하게 느껴지지만 전통적인 고객 기반과 우리가 발전해온 관계를 볼 때 실제로 상당히 낙관적으로 느껴진다"고 말했다. 

 

TPICAP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거래소, 보관소 및 기타 비즈니스를 결합하고 잠재적인 이해 충돌을 일으키는 수직적으로 통합된 암호화폐 거래소가 제공하는 것보다 더 친숙해 보이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포스터는 설명했다.

 

퓨전 디지털 에셋(Fusion Digital Assets)는 TP ICAP의 퓨전 전자 거래 플랫폼으로 비보관 암호 거래소를 제공하며, 피델리티의 디지털 에셋 SM은 클라이언트 자산을 보유하고 결제하는 관리자로, 플로우 틀레이더(Flow Traders)와 XBTO 글로벌을 포함한 유동성 소스의 집합체를 포함하는 분할된 운영 구조를 가지고 있다. TPICAP는 향후 추가 관리인을 투입해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첫 거래는 비트코인-미국 달러(XBTUSD) 쌍 거래였다.

마켓플레이스는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 거래를 USD 대비 지원하고 있지만, 기업은 고객 수요에 따라 지원하는 자산을 확대하는 데 개방적이다.

 

TPICAP의 디지털 자산 부문은 2019년부터 존재했다. 3년 후, TP ICAP는 고객에게 암호화 연결 거래소 거래 상품(ETP)을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회사는 금융 행위 당국(FCA)에 등록한 후 12월에 영국 암호화폐 라이선스를 획득했는데, 이는 새로운 퓨전 디지털 마켓플레이스가 이 지역의 거래자들에게 개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TP ICAP는 규제 승인이 허용되는 대로 지원 지역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