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구매할만한 암호화폐는 무엇?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6:22]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구매할만한 암호화폐는 무엇?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6/01 [16:22]

 

▲ 암호화폐 코인 로고     ©블록체인월드

 

암호화폐 시장은 이번 주 미국의 채무상한선 투표를 둘러싼 불확실성과 잠재적 금리 인상 등의 영향을 받았다. 부채 한도를 높이고 정부 지출을 줄이는 법안이 화요일 하원에서 상정되었지만, 법안이 표결에 부쳐질 때까지 시장은 이 법안의 운명이 불투명해 긴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투자자들의 신중함이 커지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하락세가 지속될 경우 비트코인은 2022년 11월 이후 최악의 월간 실적을 기록할 수 있고 이더리움은 2022년 12월 이후 최악의 한 달을 기록할 수 있다.

 

채무상한제 법안은 30일 하원으로 넘어갔고, 1일 늦게 표결이 예정되어 있다.

승인이 나면 상원으로 넘어가 6월 5일 마감 시한을 앞두고 주말에도 토론이 이어질 수 있다.

 

이 법안이 궁극적으로 통과될 것이라는 일반적인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의회 일각에서는 이에 반대하고 있다.

   

한편, 투자자들은 2일에 있을 5월 미국의 고용 보고서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데, 이것은 경제가 더 높은 금리와 인플레이션을 얼마나 잘 견디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

 

미국 디폴트(채무불이행) 위협에 직면한 시장 참여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다변화하고 있다.

 

시장의 어려움속에서도 지금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암호는 무엇일까?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뉴스닷컴은 1일 WSM, SOL, ECOTERRA, GRT, DLANCE, FIL, SWDTKN 등은 부채 한도 우려에 가려진 이 불안정한 환경에서 지금 매입하기에 좋은 암호화폐들 중 일부라고 분석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 WSM 토큰

 

월스트리트 밈스의 성공적인 프리세일 출시로 투자자들이 WSM 토큰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월스트리트밈스가 자체 암호화폐인 WSM 토큰을 출시하면서 밈과 금융의 교차점이 새로운 형태를 띠게 됐다.

프리세일은 이미 지금까지 2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이는 이 새로운 밈 코인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보여준다.

월스트리트 밈스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눈에 띄게 방향을 바꾸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변화는 WSM 토큰의 사전 판매와 비트코인에 오디날스 NFTs의 생성에서 분명하다.

월스트리트 밈스는 100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다양한 소셜 플랫폼에 퍼져있는 인상적인 팔로워들을 길러냈다.

 

그것은 월스트리트 밈스의 트윗에 여러 번 응답한 일론 머스크를 포함한 유명 인사들의 상호 작용을 이끌어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잠재적으로 WSM 프리세일을 자극할 수 있다.

 

월가 밈스에 이어 실질적인 커뮤니티가 자랑하는 점을 감안할 때 바이낸스 등 프리미엄 암호화폐 거래소에 달러WSM 토큰이 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확립된 암호 거래소의 상장은 잠재적으로 WSM 토큰의 도달 범위를 잠재적으로 잠재적 구매자와 거래자의 광범위한 인구 통계로 확대할 수 있다.

 

월스트리트 밈스 프로젝트는 토큰 공급의 모든 것을 지역사회에 할당하고 있으며, 사적인 판매나 팀 할당은 없다. 전체 공급 물량 중 50%는 분양이 가능하고, 30%는 지역사회 포상금으로 적립된다.

 

소셜 미디어의 존재와 WSM 토큰을 지원하는 참여 커뮤니티를 고려할 때 토큰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는 결국 가격 상승 궤도에 잠재적으로 박차를 가할 수 있다.

WSM 토큰은 ETH, BNB 또는 USDT를 사용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 및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에서 확보할 수 있다.

  

■솔라나(SOL)

솔라나(SOL)는 지난 며칠간 암호화폐가 Fib 0.381 수준(20.28달러)과 0.5 수준(21.58달러) 사이에서 횡보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솔라나의 20일 EMA는 현재 20.51달러이고, 50일 EMA는 20.99달러로 약간 높다.

100일 EMA는 21.22달러로 단기 추세가 다소 약세인 반면 중기 추세는 중립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트레이더들은 이러한 이동 평균을 주시하여 잠재적인 크로스오버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추세의 변화를 예고할 수 있다.

 솔라나의 RSI는 전날의 55.13에서 50.36으로 하락했다. 이는 현재 시장이 약세와 강세 어느 쪽도 뚜렷한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등 균형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MACD 히스토그램은 현재 0.18로 어제와 변함이 없다. 이는 시장에 뚜렷한 모멘텀이 없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트레이더들은 움직임을 보이기 전에 보다 확실한 신호를 기다려야 한다.

솔라나는 현재 2.49% 하락한 20.7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즉각적인 저항 수준은 21.58달러의 Fib 0.5 수준이고 잠재적인 지지는 20.28달러의 Fib 0.382 수준에서 찾을 수 있다.

 

기술 지표의 엇갈린 신호를 고려할 때 트레이더들은 당분간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해야 한다.

길고 짧은 입장을 개시하기 전에 현재의 통합 범위에서 벗어나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신중할 것이다.

 

■ 에코테라

에코테라(Ecoterra)는 친환경 투자자를 위한 최고의 암호화폐 중 하나다.

에코테라는 코카콜라, 칼스버그, 에비앙과 같은 주요 음료 회사들을 재활용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친환경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했다.

 

이러한 유명 브랜드의 통합은 암호화폐와 웹3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 가능성을 홍보하는 에코테라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저명한 브랜드가 에코테라의 프로젝트에 통합되는 것은 플랫폼의 상당한 발전을 의미하며, 암호화폐를 점점 더 수용하는 환경에서 에코를 의식하는 웹3 이니셔티브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강조한다.

 

에코테라의 백서는 토큰 ECOTERRA가 지원하는 web3 에코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의식을 촉진하는 플랫폼의 고유한 접근 방식을 정의한다.

 

에코테라는 재활용 행위를 장려하고, 재활용품의 거래를 촉진하며, 탄소 상쇄를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관행을 자극하고 탄소 배출을 줄일 것이다.

 

에코테라의 플랫폼 개발을 위한 모금 사업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두 달 만에 ECOTERRA의 사전 판매는 7단계를 완료했고 지금까지 458만 달러 이상을 모았다.

이 플랫폼이 소셜미디어에서 더 많은 관심을 끌면서 그 추진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테라의 네이티브 토큰 ECOTERRA는 에코테라 플랫폼 내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고유한 유틸리티를 가지고 있다.

 

향후 전망으로는 개발팀이 ECOTERRA 보유자가 수동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스테이킹 프로토콜을 출시하여 토큰을 보유해야 할 추가 이유를 제공하는 것을 포함한다.

 

에코테라의 그린웹3 프로젝트는 녹색 미래에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부각시키며 기후변화에 대한 글로벌 노력에 기여하고 있다.

 

■그래프(GRT)

그래프(GRT)는 5일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상당한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31일 0.46% 소폭 상승했다.

이러한 평형 상태는 GRT가 방향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으며, 몇 가지 핵심 기술 지표가 더 명확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GRT의 20일 EMA는 0.1238달러, 50일 EMA는 0.1267달러, 100일 EMA는 0.1293달러다.

EMA 값은 20일 EMA가 50일 이상, 100일 EMA가 100일 이상으로 단기 추세가 강세임을 보여준다.

 

상당한 EMA 수준을 상회하는 가격 거래에도 불구하고, 20일 EMA가 50일 및 100일 EMA 모두 아래에 위치하는 등 EMA의 약세 정렬로 인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는 전반적인 추세가 여전히 약세를 보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

 

RSI는 30일 58.38에서 59.13으로 올라 매수 압력이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수준은 여전히 과잉매수 문턱(70)을 밑도는 수준이어서 가격이 과도하게 확대되기 전에 추가 성장 여지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MACD 히스토그램도 0.0020에서 0.0023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상승 모멘텀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하며, 잠재적인 강세 추세에 추가적인 증거를 추가한다.

 

거래량 면에서 GRT는 전일 거래량 8186만4000건에 비해 31일 1억9162만6000건이 거래되는 등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거래량 이동평균치인 6432만5000명을 크게 웃도는 것으로 GRT에 대한 관심과 유동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래프의 현재 가격인 0.1322달러는 31일까지 0.46%의 상승을 경험했다.

관망세에 대한 즉각적인 저항은 0.1338달러의 Fib 0.382 수준이다. 이 수준을 넘어서면 강세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신호가 될 수 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 즉각적인 잠재적 지원은 20일 EMA와 합류하는 0.1241달러의 Fib 0.236 수준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수준은 단기적으로 잠재적인 후퇴를 위한 완충제를 제공할 수 있다.

그래프(GRT)는 강력한 지원 수준을 갖추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거래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그들의 다음 행보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위에서 언급한 기술 지표뿐만 아니라 주요 저항과 지원 수준을 주시해야 한다.

 

■파일코인(FIL)

현지시간 30일 4.14%의 강한 상승률에도 불구하고 파일코인이 4.727달러로 Fib 0.236 저항선을 돌파하려는 시도했다. FIL은 현재 이보다 4.59%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20일치 EMA는 현재 4.621달러이고 50일치 EMA와 100일치 EMA는 각각 4.927달러와 5.167달러이다.

 

이러한 EMA는 FIL이 단기 및 장기 이동 평균보다 낮은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음을 시사하며 잠재적인 약세 추세를 나타낸다.

 

RSI도 이날의 55.54에서 오늘의 48.55로 하락하여 상당한 RSI 50 수준에서 실패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RSI의 이러한 하락은 가격의 돌파 실패와 결합하여 강세 모멘텀의 약화와 약세 편향을 향한 추세의 지속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다.

 

MACD 히스토그램도 0.076에서 31일 0.072로 소폭 감소해 강세 모멘텀이 시들해지고 있다는 의견을 더욱 뒷받침하고 있다.

 

FIL은 현재 오늘 현재까지 3.59% 하락한 4.65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즉각적인 저항은 FIL이 빠져나오지 못한 4.727달러로 Fib 0.236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 잠재적인 지원은 20일 EMA인 4.621달러에서 찾을 수 있고, 그 다음에 4.196달러에서 4.353달러까지의 낮은 지원 영역에서 찾을 수 있다.

 

Fib 0.236 수준에서의 실패와 RSI와 MACD가 나타내는 강세 모멘텀의 약화를 고려할 때, 트레이더들은 신중해야 하며 약세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즉각적인 지원을 위해 20일 EMA와 잠재적 저항을 위해 Fib 0.236 레벨을 주시해야한다.

트레이더들은 가까운 미래에 이러한 주요 수준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바탕으로 거래 전략을 조정해야 한다.

 

■ 디랜스

벤처 캐피털 헤비급 비트거트 벤처스가 선구적인 웹3 프리랜싱 및 원격 작업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랜스(DeeLance)에 112만 달러를 투자했다.

 

디랜스의 블록체인 강화 메타버스에 대한 이러한 주요 지원은 긱 경제와 프리랜서 작업을 새로운 분산 시대에 도입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비트거트 벤처스는 혁신적인 잠재력을 가진 분산형 인프라, 생태계 및 애플리케이션에 자금을 투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디랜스의 이러한 중요한 지지는 잠재적으로 추가적인 기관 자금 조달을 장려할 수 있다.

  

대중의 관심의 증거로, 디랜스의 토종 토큰인 DEELANCE의 사전 판매가 불과 두 달 만에 120만 달러를 돌파했다.

 

야심찬 플랫폼의 계획에는 7610억 달러 규모의 채용 부문에서 상당한 타격을 입히면서 프리랜서와 고용주 간의 더 강력한 유대를 구축하기 위해 고안된 블록체인 지원 업무 공간의 도입이 포함되어 있다.

 

디랜스는 디지털 프리랜서들이 직면한 저작권 위반 및 지불 사기와 같은 오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리랜서 작업 제품을 NFT로 토큰화하는 선구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 전략은 이해관계자들에게 비길 데 없는 안전과 안심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여기에 제3자 앱이나 신용카드 내역이 필요 없는 투명하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도 제공할 예정이며 수수료가 현저히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플랫폼의 비전과 계획을 알게 됨에 따라 커뮤니티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몇 달 동안 DLANCE 토큰에 대한 높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SWDTKN

 

토큰 SWDTKN는 Play-to-Earn 게임을 위한 최고의 암호화폐 중 하나다.

플레이 투 어닝 RPG인 Swords of Blood는 이익보다는 플레이어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폴리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PC와 모바일에서 이 무료 크로스 플레이 게임은 몰입형 세계, 세련된 게임플레이, 그리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제공한다.

 

현재 플레이 가능한 Swords of Blood는 iOS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4백만 번 이상 다운로드되었으며, 앱 내 수익에서 6백만 달러가 추가로 지원되는 상당한 플레이어 기반을 보여준다.

 

이 게임은 최대 16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PvP를 포함한 다양한 모드와 함께 250시간 이상의 캠페인 게임플레이를 약속하는 풍부한 콘텐츠를 특징으로 한다.

 

폴리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Swords of Blood는 고품질의 RPG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격동의 세계 에수라를 배경으로 한 고혹적인 서사가 암호화폐 게임 분야 내에서 차별화된다.

이 복잡한 스토리라인은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역할을 맡고 몰입도 높은 퀘스트를 시작할 때 그들을 사로잡는다.

 

이 사용자 중심의 게임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며, 플레이어가 강력한 무기와 갑옷을 획득하고, 크래프트에 참여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전략을 고안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PvP 모드는 또한 경쟁력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여 자신의 최고 빌드를 테스트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이 게임은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한다.

전형적인 액션 RPG를 반영하여, 피의 검은 플레이어의 진행을 중시하고 도전적인 게임플레이를 선보인다.

 

균형 잡힌 난이도는 플레이어들에게 뛰어난 전리품에 대한 기대감으로 유혹하여 매력적인 게임플레이 루프를 만든다.

여기서 플레이어들은 위험한 던전 탐험을 시작하여 괴물들과 싸우고 함정을 극복한다.

 

성공적인 임무는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운 장비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전리품으로 보상을 줍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장비와 무기를 논펑블 토큰(NFT)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의 생태계 토큰인 SWDTKN의 프리세일 3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독특한 보상을 잠금 해제하는 계층을 제공한다.

 

현재 토큰 가격은 0.012달러이며 상장이 임박한 가격은 0.015달러이다. 결제 옵션에는 USDT, USDC, ETH, DAI가 포함된다.

 

몰입형 환경, 세련된 게임플레이, 매력적인 스토리라인을 결합한 Swords of Blood는 Play-to-Earn(P2E)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과정을 도표로 작성하고 있다.

지속적인 지원과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약속으로, 이 게임은 암호화폐 시장과 더 넓은 게임 산업을 성공적으로 연결하기 직전에 있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