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zkPass, 바이낸스의 메타버스 쇼 '빌드 더 블록' 우승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6/03 [12:59]

zkPass, 바이낸스의 메타버스 쇼 '빌드 더 블록' 우승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6/03 [12:59]

 

▲ zkpass 웹사이트   © 블록체인월드


 

신원 확인 솔루션 제공업체 지케이패스(이하 zkPass)가 바이낸스의 메타버스 쇼의 첫 시즌에서 우승했다

 

바이낸스는 2일 웹3 스타트업이 바이낸스 랩 투자를 위해 경쟁하는 글로벌 디지털 시리즈 빌드 더 블록(Build The Block)의 우승자로 신원 확인 솔루션 제공업체 zkPass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이 쇼는 12개의 프로젝트 결승 진출자들이 참여한 7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가장 높은 투표를 받은 창립 팀 zkPass에게 최고의 영예를 안겼다. 

 

zkPass는 MPC(Multi-party Computation) 및 ZKP(Zero-knowledge Proof)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Web3용 구성 가능한 개인 정보 보호 분산형 ID 검증 솔루션이다.

 

zkPass는 최신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Web3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ID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보 링(Yibo Ling) 바이낸스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이자 '빌드 더 블록'의 심사위원은 "바이낸스 랩스에서는 확장성을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에코시스템, 특히 제로 지식 증명 기술을 통해 지원되는 에코시스템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우리는 zkPass가 분산화된 사회에 지속적으로 힘을 실어주기 때문에 그들의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슈아 펭 zkPass 공동창업자는 "우리는 실시간 메타버스 시리즈에서 이루어진 시구에 참여하게 되어 감격스러울 뿐만 아니라 특히 빌드 더 블록을 수상하고 바이낸스 랩스와 더 가깝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이 투자는 분산된 세상의 인프라가 되기 위한 여정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zkPass 외에도 마인드 네트워크, 크립토스카트, 브래킷 랩스, 디엡오에스(DappOS) 등 4개의 상위 빌드 더 블록 참가자들은 바이낸스 랩스로부터 투자 제안을 받았다.

이들은 9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발되어 쇼에서 경쟁했다.

 

▲마인드 네트워크(Mind Network)

특허받은 Adaptive FHE(Adaptive Full Homorphic Encryption)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 전체 암호화 네트워크로 Web3의 모든 사용자 데이터, 스마트 계약 및 AI를 보호한다. 암호화된 고성능 "Pay as You Go" 데이터 저장 및 계산을 제공하는 분산형 개인 정보 보호 데이터 레이크로 먼저 적용된다.

 

▲크립토스카트(Cryptoskatt) 

크립토스카트는 회계, 포트폴리오 관리 및 세금 보고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을 위한 Web3 금융을 간소화한다. 2000개 이상의 DeFi 프로토콜, 100개 이상의 거래소 및 지갑, 50개 이상의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크립토스카트는 모든 Web3 금융 수요를 위한 원스톱 숍이다.

 

▲브래킷 랩스(Bracket Labs)

단순한 인터페이스와 혁신적인 적응형 가격으로 활용되는 구조화된 제품을 체인으로 구축하여 사용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브래킷 랩스는 거래자들이 측면 및 추세 시장 상황 모두에서 변동성을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BracketX.fi 를 출시했다.

 

▲디앱오에스(DappOS)

웹3 애플리케이션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운영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 회사다. DappOS는 웹3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특히 사용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빌드 더 블록의 심사위원단에는 바이낸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CMO이자 바이내스 랩스의 책임자인 이혜(Yi He), 바이낸스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인 이보 링(Yibo Ling), 코인 Bureau의 공동 설립자인 가이 터너, 깃코인(Gitcoin)의 암호화 지속가능성 연합 및 자금 조달 및 파트너십의 멤버인 아젬 칸(Azem Khan), 그리고 로비융(Robbyyung)이 포함됐다.

 

향후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업데이트를 보려면 트위터의 바이낸스 랩스(@BinanceLabs)와 labs.binance.com 를 방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zkpass, 바이낸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사&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