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싱가포르 FTX, 세계 4위의 가상화폐 거래소 됐다

4월 월간 거래량 4000억 달러 초과 기록 달성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5/11 [14:11]

싱가포르 FTX, 세계 4위의 가상화폐 거래소 됐다

4월 월간 거래량 4000억 달러 초과 기록 달성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5/11 [14:11]

 

▲ FTX 거래소 사이트


싱가포르 FTX 트레이딩이 세계 4위의 가상화폐 거래소가 됐다.

 

FTX는 4월 한 달 동안 플랫폼에서 월간 거래량 4000억 달러를 실적을 기록해 시장 점유율과 신제품 추가 측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FTX는 지난 8일 2주년을 맞았다. 지난 2년 동안, 거래소는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성장했다. 지난달에만 FTX는 일일 평균 거래량이 140억 달러, 개방이자가 100억 달러를 상회했다. 이는 2020년 4월대비 25배 증가한 수치다.

 

FTX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샘 뱅크맨 프리드(Sam Bankman-Fried)는 "몇 년 전, 우리는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의 상태를 살펴보고 기관 상인 및 기타 전력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견고하고 안전한 플랫폼을 위한 시장의 격차를 확인했다. 2019년 5월, 우리는 디지털 자산 공간에서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혁명을 가하기로 결정한 FTX를 출시했다. 2년 후 FTX는 혁신적이고 업계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암호화 폐거래소로 자리매김했다"고 소개했다.

 

이 플랫폼에는 경험이 풍부한 기관 트레이더, 암호화폐 네이티브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약 100만 명의 등록된 사용자가 있다.

 

이 회사는 작년에 Blockfolio를 인수하고 연초에 오퍼링에 거래를 통합, 암호화폐 공간에 진입하는 사용자에게 사용하기 쉬운 모바일 온램프를 제공한다.

 

이 거래소의 기관 퀀트 트레이더는 토큰화된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능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네이티브 트레이더는 청산이나 담보 관리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레버리지 토큰을 사용하여 마진으로 암호화를 거래할 수 있다.

 

이 거래소가 설립한 FTX 재단은 FTX 수수료 수익의 1%를 세계에 기부하도록 했으며, 이에 따라 인도를 위한 GiveDirect, 청정 에너지 혁신 및 산소와 같은 조직에 73만달러를 기부했다. 

 

FTX는 업계 최고의 파생 상품, 옵션, 변동성 제품, 토큰화된 주식, 예측 시장, 레버리지 토큰 및 OTC 데스크를 포함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