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끝나지 않았다...다시 상승할 이유 3가지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7/12 [15:05]

도지코인, 끝나지 않았다...다시 상승할 이유 3가지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7/12 [15:05]

 


도지코인(DOGE)은 지난 30일 동안 거의 36%나 폭락했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도지코인이 끝났다고 보고 있지만 
암호화폐 전문매체 벤징가는 지난 11일 시바 이누는 여전히 할 일이 많다면서 도지코인이 다시 증가할 수 있는 요인을 다음과 같이 진단했다.

 

-사회적 동물 기능을 하는 도지코인

도지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사랑스런 시바 이누 개 이미지다. 이 암호화폐는 도지코인 군대 형태로 강하고 충성스러운 추종자들을 가지고 있다.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에 있는 7년된 커뮤니티인 알/도지코인(r/Dogcoin) 회원은 무려 210만 명이나 된다.

 

도지는 트위터에서도 영향력이 크다. 이 암호화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코인트렌즈(CoinTrendz)가 선정한 10대 멘션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한다. 도지코인은 24시간 동안 5522건의 트위터에서 언급됐으며, 이는 비트코인(BTC)의 5673건보다는 적다.

 

미국 e토로(eToro) 사용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보다 밈코인(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전파돼 트렌드가 된 암호화폐)이 더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도지코인의 인기는 상승하고 있다.

 

시바 이누 테마 동전의 강점을 잘 보여주는 지표는 공동 개발자 빌리 마커스의 또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아트의 인기이다.

 

빌리 마커스는 그의 웹사이트에서 "사람들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힘을 안 들인 낙서(Doodle)들을 사고 있다"고 말했다.

 

마커스가 속옷으로 만든 "크레피 도지코인 두들(Crappy Dogcoin Doodle)" NFT는 지난 달 3192달러에 입찰됐다. 이는 그가 요구했던 가격보다 1500배나 높은 금액이다.

 

마커스는 라리블(Rarible) 시장에서 매주 월요일 새로운 '크레피 도지코인 두들스'를 출시한다. 그는 현재 11개의 NFT를 판매 중이고 38개의 NFT를 제작했다.

 

그는 수요가 높지 않다면 이러한 NFT를 만드는 것을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마커스는 지난 3월 벤징가에서 "도지가 수천 개의 실패한 동전들과 다른 점은 밈이 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 밈은 현재 70억 달러짜리 브랜드다. 밈이 아니었다면 애초에 아무도 들어보지 못했을 것이고 일론 머스크도 트윗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도지코인 가격이 떨어지든 오르든 계속 트윗을 하고 있다. 지난달 말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인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시바 이누의 이름을 플로키라고 밝혔다.

 

이 트윗은 당일 도지코인 가격을 움직인 데 이어 암호화폐 플로키 이누(FLOKI)도 급부상했다.

 

지난주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동요 '아기 상어'의 가사를 수정한 베이비 도지 트윗을 올렸다. "Baby Doge" 가사는 트위터를 통해 200% 이상 급증한 베이비 도지코인 지지하는 것으로 해석되었다.

 

머스크는 이날도 영화 '대부' 밈과 함께 '도지를 풀어줘!'라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 암호화폐는 급격한 상승으로 반응했다.

 

-유명인사 부럽지 않은 도지코인 

일론 머스크, NBA 댈러스 구단주 마크 큐번, 래퍼 스눕 독을 비롯해 최근 가수이자 배우인 디온 워릭도 트위터에 도지코인에 대해 글을 올렸다.

 

암호화폐 세계에서도 도지코인은 팔로워를 끌어모으고 있다. 이더리움 공동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최근 자신이 도지코인 보유자이며 그의 가장 큰 투자 중 하나였다고 밝혔다.

 

도지코인 매니아들은 종종 "달에게(To the Moon)"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가격 상승 조치를 원하는 그들의 욕구를 표현한다.  도지코인은 말 그대로 지구의 위성 달로 갈 예정이다.

 

머스크의 스페이스X와 지오메트릭 에너지 코퍼레이션은 2022년 NFT를 적용한 'DOGE-1 미션'을 계획하고 있다. NFT 아트는 프로그램 가능하고 동적이며 하이퍼비스트 보고서에 따라 지구로 스트리밍될 수도 있다.

 

머스크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가 올해 4분기에 도지코인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을 달로 보낼 계획을 밝히면서 '새로운 우주 경쟁'이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도지개혁 클럽

현재 도지코인을 개선하기 위한 진지한 계획이 진행되고 있다. 머스크는 지난달 말 디폴트(채무불이행)를 0.01도지로 개정하는 내용의 수수료 변경안을 지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커스는 벤징가에서 낮은 거래 수수료에 대해 "강한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도지코인 공동개발자는 "소액의 팁을 주거나 소액을 쓸 수 있는 거래 수수료를 줄여 도지코인의 뿌리를 찾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2014년부터 요금이 1도지였는데, 그 이후로 가격이 1000배 이상 오르면서 요금이 인하되어 정말 기쁘다"라고 말했다.

 

카르다노(ADA)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 또한 도지코인을 기술적으로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도지코인이 기술적으로 개선된다면 가격은 충분히 더 오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