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 상원, '암호화폐 무엇에 좋은가' 27일 청문회...파일 코인 재단 이사장 증언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7 [11:01]

미 상원, '암호화폐 무엇에 좋은가' 27일 청문회...파일 코인 재단 이사장 증언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7/27 [11:01]

 

▲ 미상원 청문회 자료사진 /출처 미상원 은행·주택·도시문제 위원회  © 블록체인월드


미 의회 상원은 27일 오전 10시(현지 시간, 한국시간 27일 오후 11시) 은행·주택·도시문제 위원회에서 오픈 세션을 열고 '암호화폐, 그것들은 무엇에 좋은가?'라는 제목의 청문회를 개최한다.  

 

이날 청문회 증인으로는 마르타 벨처 파일코인 재단 이사장, 안젤라 월치 세인트 메리 법학대학 교수와 연구 동료, 제리 브리토 블록체인 기술 UCL센터의 코인 센터 전무 이사가 나선다.

 

이날 청문회는 DC와 OAP의 지침에 따라 공식 비즈니스 방문자 및 자격 증명된 언론 이외의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그러나 웹 사이트(https://www.banking.senate.gov/hearings/cryptocurrencies-what-are-they-good-for)를 통해 생중계를 볼 수 있다.

 

마르타 벨처 파일코인 재단 이사장은 이날 증언에서 발표할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

 

다음은 청문회에서 발표할 마르타 벨처 이사장의 증언내용이다.

 

"브라운 위원장님, 투메이 위원님, 그리고 위원님들께서 오늘 저를 증언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마르타 벨처입니다. 파일코인 재단의 이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청문회가 제기하는 질문은 '암호화폐가 무엇에 좋은가'입니다. 그 질문에 대한 우리의 대답은 사람들이 자신의 데이터를 통제하고,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보호하며,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영구적으로 보존하는 빅테크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저는 그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전자 메일에 파일을 첨부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보낼 수 있는 것처럼, 암호화는 전 세계에 화폐 가치를 즉각적이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게 합니다. 즉, 암호화폐는 금전적 가치를 위해 인터넷이 정보를 위해 한 일을 말합니다.

나에게 있어 암호화 화폐의 가장 중요한 점은 돈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즉,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값이 전송되는 컴퓨터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제가 연주하는 노래의 매초마다 백만분의 일에 해당하는 금액을 자동으로 작곡가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즉각적이고 자동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사이에 중개자가 없습니다. 심지어 국경을 넘어서도 말이죠. 이러한 종류의 거래는 전통적인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면 방어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제가 연구하고 있는 가상화폐 기술인 파일코인은 동일한 프로그래밍 가능한 머니 개념을 사용하여 분산형 파일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에 추가 저장 공간이 있는 경우, 파일(또는 파일 일부)을 저장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다른 사용자에게 '임대'하여 파일 소유자만 파일을 다시 결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파일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파일이 저장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암호화 화폐로 보상해 줍니다. 파일 저장용 에어비엔비(Airbnb)와 비슷합니다. 스토리지 제공업체는 파일코인을 얻기 위해 추가 저장 공간을 임대하고 사용자는 파일코인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그것은 틈새 활용 사례처럼 들리겠지만, 우리는 이것이 차세대 인터넷의 기초 기술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오늘날의 인터넷은 중앙 집중식입니다. 미국인들이 매일 사용하는 많은 웹 사이트를 구성하는 데이터의 대부분은 단지 세 회사가 소유한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마이크로소프트 아주라(Microsoft Azure) 및 구글(Google) 클라우드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업들이 정전에 시달리고, 미국 경제에 막대한 기여를 하는 웹사이트를 포함한 방대한 웹 사이트들이 몇 시간 동안 다운되는 것을 반복해서 보아왔습니다. 그것이 단일 실패 지점의 문제입니다.

씨게이트(Seagate)는 모든 개별 장치의 스토리지 용량과 컴퓨팅 성능을 슈퍼컴퓨터와 같은 네트워크로 결합하고 여러 개의 데이터 복사본을 장치 전체에 저장하면 더 나은 버전의 웹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산되어 있는 이 인터넷 버전에서는 일부 노드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웹 사이트가 중단되지 않으며 정보의 가용성은 서버 또는 회사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위한 보다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파일코인은 분산형 인터넷에 스토리지를 기부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 인센티브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난 10월 출시된 이후 약 3000개의 파일코인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8EB에 가까운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했습니다. 다시 말하면, 기록된 역사의 시작부터 오늘날까지 인류의 모든 저작물을 10배 이상 모든 언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저장공간은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보존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나의 예로, 스탠포드와 USC의 프로젝트인 스탤링 랩스(Starling Lab)은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USC Shoah 재단이 5만5000건의 대량학살 생존자 비디오 증언을 영구 보존합니다.

 

파일코인은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한 가지에 불과하지만, 즉시 마이크로 트랜잭션을 전 세계에 자동으로 전송하도록 돈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것이 완전히 새로운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경제적 인센티브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음악 로열티를 자동으로 지불하는 것에서부터 데이터를 사용할 때 사람들에게 보상하는 것, 기사의 각 관점에 대해 언론인들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것, 소비자의 재생 에너지 사용 장려에 이르기까지 이미 수천 개의 다른 암호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 중 다수는 실패하겠지만, 어떤 프로젝트는 우리가 아직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기술을 발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은 초기 단계이며, 이러한 가상화폐 개발 단계는 흔히 90년대 초반의 인터넷과 비교됩니다.

 

1995년 당시 인터넷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이해했다고 믿는 것은 실수였을 것입니다. 나는 위원회가 암호화폐의 사용이 그만큼 광범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수용하고, 이 분야의 혁신이 계속 번창할 수 있도록할 것을 촉구합니다.

질문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