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채굴을 탈탄소화하는 오픈 소스 솔루션 출시 성공

암호화폐 광부가 녹색 채굴 증거 쉽게 전달 가능해져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9/12 [13:09]

파일코인 채굴을 탈탄소화하는 오픈 소스 솔루션 출시 성공

암호화폐 광부가 녹색 채굴 증거 쉽게 전달 가능해져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9/12 [13:09]

▲ Energy web 사이트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채굴을 탈탄소화하기 위한 오픈 소스 솔루션이 성공적으로 출시됐다.

이 솔루션은 모든 블록 체인에 적용되어 암호화폐 광부가 녹색 채굴의 증거를 쉽게 전달할 수 있게 한다.

 

에너지 웹(Energy Web)은 스위스 기반 암호화폐 기후 협정(CCA)의 지원으로 프로토콜 연구소와 함께 암호화폐 광부에 의해 분산된 재생 에너지 구매를 위한 오픈 소스 솔루션의 쇼케이스를 최근 발표했다.

 

CCA은 오픈 소스 분산 솔루션으로 암호화폐 부문을 탈탄소화하고 모범 산업 관행을 촉진하기 위한 민간 부문이 주도하는 이니셔티브다.

 

에너지 웹은 오픈 소스, 디지털 기술의 잠재력을 발휘하여 저탄소, 고객 중심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글로벌 회원 중심의 비영리 단체다. 이 회사는 모든 고객이 소유한 모든 에너지 자산이 모든 에너지 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2일 에너지 웹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 쇼케이스에서는 6개의 Filecoin 저장 제공업체가 공공 재생 에너지 검색 엔진인 에너지 웹 제로(Energy Web Zero)를 사용하여 3Degrees에서 검증된 재생 에너지를 구입했다. 

 

이날 발표된 쇼케이스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 구매는 분산된 Filecoin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고객이 사용하는 평판 시스템인 필렙(Filrep)에 기록된다.

에너지 웹 제로의 재생 에너지 데이터를 평판 시스템에 통합하면 고객은 스토리지 공급자를 선택할 때 재생 가능 에너지를 결정에 반영할 수 있다.

 

필렙(Filrep)의 각 레코드는 에너지 웹 제로의 확인 페이지를 가리키며, 에너지가 생산된 위치를 보여주고, 재생 가능 소스를 문서화하며, 해당 재생 에너지 크레딧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증명 인증서를 제공한다.

 

프로토콜 연구소와 에너지 웹은 내년에 모든 Filecoin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에너지 웹 제로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를 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솔루션 패키지를 만들 게획이라고 밝혔다.

 

Filecoin 저장 제공업체와 클라이언트 모두 공공 에너지 웹 체인에 고정되어 있어 기존 재생 에너지 레지스트리와 개별 태양광, 풍력 및 수력 발전 프로젝트를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조달을 검증하여 환경적 주장을 입증할 수 있다.

 

2022년 중반에 배포될 전체 크로스 체인 솔루션은 스토리지 공급자의 재생 에너지 구매에 참여하고 연결하기로 선택한 각 Filecoin 스토리지 공급자를 위한 에너지 웹 체인에 고유한 분산 식별자(DID)를 생성한다.

특정 Filecoin 저장 공급자의 DID와 검증된 녹색 Filecoin 마이닝의 이러한 연결은 저장 공급자가 Filecoin 평판 시스템에서 제로 탄소 상태를 반영하고 에너지 특성을 클라이언트에서 저장 공급자에서 개별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 추적할 수 있게 한다.

 

개발중인 이 교차 체인 솔루션은 기본 기술 아키텍처가 IPFS 및 모든 블록 체인과 같은 Web3 기술의 기초인 검증 가능하고 상호 운용 가능한 해시 링크를 활용하기 때문에 다른 생태계의 광부에게 확장될 수 있다.

따라서 이 프로젝트는 그린 해시라테(Green Hashrate)와 같은 검증 가능한 재생 가능한 암호화폐 광산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프로토콜 랩과 에너지 웹은 상용 준비 오픈 소스 솔루션을 출시하기 전에 몇 달 동안 진행 상황을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