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소식] 폴카닷, 파라체인 옥션 기대감으로 15% 급등 사상 최고치 경신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21/11/02 [13:43]

[코인 소식] 폴카닷, 파라체인 옥션 기대감으로 15% 급등 사상 최고치 경신

김성은 기자 | 입력 : 2021/11/02 [13:43]

▲ 출처 코인마켓캡

 



폴카닷의 닷(DOT) 코인이 파라체인(Parachain) 옥션 기대감으로 15% 이상 급등해 50달러를 돌파하면서 사상 최고치(ATH)를 경신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멀티체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폴카닷(Polkadot)은 최근 개발자를 위한 등록 및 크라우드론(crowd loan)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안이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공개했다. 폴카닷 네트워크의 토종 토큰인 DOT는 이 뉴스에 대한 반응으로 50달러를 넘어서는 등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폴카닷 위원회, 제안 승인

폴카닷 팀은 월요일(2021년 11월 1일) 공식 트위터 핸들을 통해 이 소식을 알렸다. 폴카어셈블리(Polkassembly) 플랫폼에 공유된 세부 사항에 따르면 개발자들이 파라체인을 등록하고 프로젝트를 위한 크라우드론 자금을 구할 수 있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제안이 폴카닷 위원회( Polkadot Council)를 성공적으로 승인했다.

 

최신 개발은 폴카닷이 2021년 11월 11일을 시작 날짜로 설정하면서 파라체인을 출시할 준비가 되었다고 발표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나온 것이다. 또한 파라체인 경매의 첫 번째 배치는 5주 동안 지속되며 매주 한 번의 경매가 진행된다. 총 11개의 경매가 2개씩 출시될 예정이다.

 

 

▲ 폴카닷(DOT) 1개월 차트. 출처 코인마켓캡



파라체인은 이미 6월 초부터 폴카닷의 카나리아 네트워크인 쿠사마(Kusama, KSM)에 배포되고 있었다. 카루라(Karura)는 네트워크에서 최초의 파라체인 경매에서 우승했다. 그 이후로 10개의 다른 파라체인이 쿠사마에서 경매됐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도 11월로 예정된 폴카닷 파라체인 슬롯 경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쿠사마 파라체인 배포가 이미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폴카닷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최초의 프로젝트에 연결하려고 한다.

 

-DOT 레코드 새로운 사상 최고치(ATH)

개발자들이 처음에 쿠사마 네트워크에서 프로젝트를 위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KSM을 사용했지만, 폴카닷 위원회의 찬성 투표로 개발자들은 곧 DOT를 사용하게 될 것이다.

 

DOT 토큰 가격은 이날 발표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15% 상승해 새로운 사상 최고치(ATH)가 50.87달러에 도달해 지난 5월 사상 최고치인 49.35달러를 넘어섰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기사 발행 당시 폴카닷의 DOT 코인은 50.1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다만, 폴카닷의 이번 제안은 국민투표 승인이라는 최종 단계를 통과해야 한다. 동의안이 통과되면, 파라체인 팀들은 2021년 11월 4일 파라체인을 등록하고 크라우드론(crowloan)을 열 수 있다.

 

이 소식은 닷사마(DotSama) 생태계 개발에 또 다른 이정표를 세웠다. 폴카닷(DOT)과 쿠사마(KSM)가 결합된 닷사마는 양 네트워크 간 상호 호환성을 가능하게 한다.

 

지난 9월 폴카닷 웹사이트 지갑 탈리스만은 몇몇 익명의 플렉스댑스 투자자들과 함께 어드밴스트 블록체인 AG, 하이퍼스피어벤처스, 코지캐피탈 등의 투자자들로부터 230만 달러를 모금했다. 탈리스만은 이 자금을 11월 22일까지 닷사마 지갑의 초기 버전을 출시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