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런치패드 가속기 II] 인프라 및 개발 도구(1) - CID 중력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11/29 [07:03]

[파일코인 런치패드 가속기 II] 인프라 및 개발 도구(1) - CID 중력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11/29 [07:03]

 

파일코인 공식블로그는 지난 9월 28일 타현이 운영하는 파일코인 런치패드 액셀러레이터가 주최하는 데모데이에 20개 팀이 참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액셀러레이터는 젊은 Web3 회사를 6주동안 인큐베이팅하는 데 전념한다.

아래는 가속기에서 나와 데모 데이 기간 동안 제시한 5개의 인프라 및 개발도구에 대한 개요를 한 개씩 소개한다. 

 

CID 중력(CID Gravity)

 

CID 중력이란 무엇인가?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에 필요한 엄청난 양의 디지털 스토리지를 통해 Filecoin은 일상적인 사용자에게 실행 가능한 제품을 제공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CID그래비티(CID Gravity)는 파일코인(Filecoin)을 엔터프라이즈 준비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CID 중력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나?

CID 중력은 ▲더 나은 클라이언트 식별 ▲신뢰할 수 없는 클라이언트 차단 ▲데이터 제어 유지 등 역할을 한다.

 

▲더 나은 클라이언트 식별: 분산된 환경에서 기업이 누구를 상대하고 있는지 알기가 어렵다. CID Gravity는 기업이 파트너를 알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신뢰할 수 없는 클라이언트 차단: CID Gravity 프로토콜에 의해 설명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일부를 구성하지 않는 클라이언트를 블랙리스트에 추가하여 합법적인 비즈니스에서 멀리 할 수 있다.

 

▲데이터 제어 유지: 기업은 자신의 데이터를 제어해야 하므로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데이터를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다.

 

국제 기업은 일반적으로 KYC 데이터를 유지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분산 스토리지 및 처리를 채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이러한 분산형 시스템의 대부분은 KYS(공급업체의 노하우) 데이터를 준수할 것으로 예상할 수 없다. 이 두 가지는 모두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데이터 스토리지의 핵심 관심사다. CID Gravity는 분산 스토리지 네트워크의 단점을 처리하고 네트워크의 스토리지 가격 책정에 대한 보다 간단한 추정을 허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CID 중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https://cidgravity.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