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테슬라, 도지코인 결제 옵션 테스트 진행...도지코인 상승 랠리 이어져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3:04]

테슬라, 도지코인 결제 옵션 테스트 진행...도지코인 상승 랠리 이어져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01/14 [13:04]

 

▲ 도지코인과 일론머스크     ©블록체인월드

 

13일(현지시간) 테슬라가 도지코인(DOGE) 결제 옵션을 시험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 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조치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DOGE를 상품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힌 지 한 달 만에 나온 것이다.

 

테슬라의 이번 발표로 DOGE는 1월 14일 오전11(한국시간) 현재 암호화폐 시세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전날 대비 7.87% 상승한 0.1766달러에 거래되며, 시가총액 11위 주요 암호화폐로 올랐다.

 

트위터에서 ‘트리 오브 알파’ 이름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더 블록과 인터뷰에서 3일 전쯤 테스트를 위해 DOGE 결제 옵션이 추가됐다고 말했다. 이어 엔지니어는 백엔드에서 테슬라의 소스 코드를 분석하고 회사가 해당 옵션을 "확실히" 테스트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리 오브 알파는 "대부분의 코드는 테슬라가 결제 처리에 사용하는 최신 자바스크립트 파일에 이미 존재하지만, 도지코인에 대한 부분은 무슨 일이 있어도 널(Null)을 반환할 수밖에 없어 절대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다시 말해, DOGE 지불 옵션은 현재 대부분의 비기술자들이 아직 스스로 볼 수 없는 "숨겨진 기능"이다.

 

트리 오브 알파 옵션이 테슬라의 체크아웃 페이지에 테스트하는 동안 어떻게 표시되었는지는 다음과 같다. 또한 테슬라가 암호화폐 결제를 다루기 위해 소스 코드에 "crypto_continue.html" 페이지를 추가했다는 것을 알아냈다.

 

▲ 사진 출처= 테슬라 공식 홉페이지

 

트리 오브 알파가 테슬라 소스코드를 분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1월 테슬라가 '시바(SBA)'라는 이름의 코인에 대한 결제 테스트를 진행 중인데, 현재 그 코인은 시바이누 (SHIB)가 아니라 DOGE가 됐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해 3월 자동차 결제에 비트코인 지원을 시작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5월에 환경 영향에 대한 우려로 자동차 구매에 대한 비트코인 허용을 중단했다. 

 

당시 테슬라는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에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것이 우려된다. 특히 석탄은 모든 연료 중 가장 나쁜 배출량을 자랑한다“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