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 의회, 20일 에너지 및 상업 청문회서 블록 체인 기술의 에너지 영향 조사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3:31]

미 의회, 20일 에너지 및 상업 청문회서 블록 체인 기술의 에너지 영향 조사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1/20 [13:31]

 

미 하원은 20일 목요일(현지 시간) 에너지 및 상업 청문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에너지 영향을 조사한다.

하원 의원들은 블록체인의 에너지 영향에 초점을 맞춘 이번 청문회에서 올해 예상되는 규제에 앞서 암호화폐 공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본다는 방침이다. 

 

에너지 및 상거래 위원회의 감독 및 조사 소위원회는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청문회는 오전 10시 30분 개최될 예정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블록웍스에 따르면 블록체인 협회의 데이브 그리말디는 채굴 수치에 대한 맥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 하원의 에너지 청문회가 20일 목요일(현지 시간) 오전 10시 30분(한국시간 20일 오후 7시 30분)부터 개최된다.  © 블록체인월드


증언할 인물은 코넬 테크교수 아리 주스, 솔루나 컴퓨팅 CEO 존 벨리제르, 비트 퓨리 CEO 브라이언 브룩스, 스티브 라이트, 첼란 카운티 공공 유틸리티 지구와 보네빌 전력 관리의 전 CEO; 그리고 그레고리 제잔, 비즈니스 법률 회사 조던 라미스 PC의 주주 등이다.

 

블록체인 협회의 정부 관계 책임자인 데이브 그리말디(Dave Grimaldi)는 "대부분의 산업은 수년 동안 규제 와 입법 관점에서 나타난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일종의 폭발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경제의 수조 달러이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일상 생활의 큰 요소이며, 2년 만에 일어났다"고 언급했다.

 

그리말디는 "암호화폐와 블록 체인의 복잡성은 의원들에게 위협적일 수 있지만, 많은 의원들이 더 많은 것을 배우고자하는 진정한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그리말디는 11월에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미국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공공 정책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협회에 가입했다. 그는 이전에 2010년부터 2013년까지 미뇽 클라이번 연방통신위원회(FCC)국장의 비서실장으로 일했다. 그 전에는 당시 에드 타운스 하원의원과 다수당 인 채찍 제임스 클라이번의 수석 고문으로 입법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지난 달 청문회는 디지털 자산과 금융의 미래에 관한 많은 주제를 다루었지만, 이번 청문회는 암호 화폐 마이닝에 사용되는 특정 블록 체인의 에너지 및 환경 영향에 더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랭크 팔론(D-N.J.) 하원 에너지상무위원회 위원장이 감독 및 조사 소위원회에 보낸 각서는 디디코노미스트가 한 개의 이더리움 거래를 검증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일주일 이상 미국 가정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는 분석을 인용한다. 또 다른 발견 비트코인 거래에 필요한 에너지는 70일 이상 미국 가정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는 또 다른 분석도 나왔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거래당' 메트릭을 사용하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지적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메인넷과 같은 작업 증명 합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에너지 소비는 거의 전적으로 새로운 동전의 발행과 관련이 있으며 거래 처리가 아니라는 것이 업계 시각이다.

 

그리말디는 위원회 위원들이 청문회에서 암호화 광부가 필요한 경우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과 이를 위해 어떻게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지를 탐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