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해시드 블록체인 NFT ‘다바’, 미국 가상 자산 거래소에서 한정 판매

국내 NFT 프로젝트 가운데 최초로 크립토닷컴과 패키지 판매 진행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16:59]

해시드 블록체인 NFT ‘다바’, 미국 가상 자산 거래소에서 한정 판매

국내 NFT 프로젝트 가운데 최초로 크립토닷컴과 패키지 판매 진행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4/29 [16:59]

▲ 다바 더 샌드박스 미스테리 박스 컬래버 홍보 이미지  © 블록체인월드


국내 NFT 프로젝트인 해시드 블록체인 NFT ‘다바(DAVA)'가  미국 가상 자산 거래소에서 한정 판매된다.

 

해시드 스튜디오 언오픈드(UNOPND, 대표 이찬기)는 미국 가상 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과 협약을 맺고 한국 시각으로 5월 4일 오후 10시 자사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프로젝트인 ‘DAVA’(다바) 프로젝트의 신규 패키지를 크립토닷컴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5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언오픈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립토 VC(벤처 캐피털) 해시드의 자회사다.

 

 

DAVA는 언오픈드가 직접 서비스하는 NFT 프로젝트로,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바타 NFT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2021년 11월에 론칭한 다바는 퍼블릭 세일에서 판매 전체 물량을 모두 팔아 눈길을 끌었다. 다바는 다른 아바타 프로필 NFT와 달리 여러 파츠 의상을 자유롭게 입히고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The Sandbox Mystery Box(더 샌드박스 미스터리 박스) 패키지는 세계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더 샌드박스’와 컬래버를 통해 만들어진 한정 패키지다. 더 샌드박스는 최근 국내 주요 콘텐츠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주목받았다.

 

이번에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에는 다바의 기본 아바타인 DAVA Humanoid 1개와 더 샌드박스의 복셀 웨어러블 아이템 4종이 포함된다. 해당 패키지는 골드 박스와 실버 박스로 나뉘어 있으며, 골드 박스에서 실버 박스보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골드 박스는 10개, 실버 박스는 40개가 판매될 예정이다.

 

언오픈드 다바 팀 이광호 리더는 “다바의 이번 크립토닷컴과의 협약은 여러 해외 커뮤니티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을 포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메타버스에서 사용하고 싶은 아바타와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해 다바를 더 알리고 신규 유저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더 샌드박스 미스터리 박스 한정 패키지는 크립토닷컴 NFT 거래소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국내 NFT 프로젝트의 크립토닷컴 NFT 거래소를 통한 패키지 단독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며, 해외 이용자들에게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세일 일자는 한국 시각으로 5월 4일 오후 10시다. 경매 형태로 시작되며 시작가는 골드 박스는 400달러, 실버 박스는 200달러다. 패키지 상품이 아닌 일반 다바와 아이템은 오픈씨 등 NFT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시드 스튜디오 언오픈드(UNOPND)는 아시아 최고의 블록체인 VC(벤처 캐피털)인 해시드(Hashed)가 직접 운영하는 회사이자 국내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튜디오다.

 

풍부한 블록체인 지식·경험·네트워크 등을 통해 국내의 능력 있는 팀 혹은 창업을 희망하는 팀이 대체 불가능 토큰(NFT), 메타버스, 게임 등의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게임, K-Pop, 아바타 NFT 등의 영역에서 여러 개의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