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자산운용, 블록체인 ETF 홍콩거래소 상장 추진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10:27]

삼성자산운용, 블록체인 ETF 홍콩거래소 상장 추진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5/03 [10:27]

▲ 삼성전자     ©블록체인월드

 

삼성자산운용(SAMC)이 올해 상반기 중 블록체인 거래소 상장펀드(ETF) 상장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삼성그룹과 한국경제신문에 따르면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상반기 중 블록체인 거래소 상장펀드(ETF)를 홍콩거래소에 상장할 전망이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을 추적하는 ETF 상장은 아시아로서는 처음이다.

ETF는 앰프홀딩스의 ETF 상품 중 하나인 블록과 유사한 구조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ETF 상장 소식은 삼성자산운용이 미국 ETF 스폰서인 앰프홀딩스컴퍼니 지분 20%(3000만 달러)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진 이후 나왔다.

 

삼성자산운용은 앰프홀딩스와의 3000만 달러 인수 계약의 일환으로 앰프 제품을 아시아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할 권리를 갖게 된다.

 

블록(BLOK)이나 앰프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셰어링 ETF 등 ETF 상품으로 유명한 미국 ETF 스폰서는 "순자산의 최소 80%를 블록체인 기업의 지분증권에 투자한다"고 생각되고 있다.

 

앰프홀딩스가 투자한 블록체인 기업으로는 실버게이트캐피털과 그래픽처리장치(GPU) 생산업체인 엔비디아, 갤럭시디지털홀딩스, 코인베이스 등이 있다.

 

한국경제신문은 삼성자산운용은 ETF를 국내 암호화폐 규제 때문에 한국 증시에 상장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그러나 이 자산운용사가 앰프의 다른 ETF 중 일부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상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