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일론 머스크 "미국 경제는 18개월 동안 지속될 경기 침체기에 있다"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10:50]

일론 머스크 "미국 경제는 18개월 동안 지속될 경기 침체기에 있다"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05/18 [10:50]

▲ 일론 머스크 /출처 트위트     ©블록체인월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에 대해 언급했다.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올인(All-In) 팟캐스트를 통해 미국 경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머스크는 "미국 경제가 아마도 침체기에 있고 12개월에서 18개월 동안 "아주 힘든" 상황이 될 수 있다"면서 "단, 경기 침체 뒤에는 늘 그러하듯 다시 호황기가 찾아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12개월에서 18개월은 인플레이션 수정이 일어날 때까지의 대략적인 시간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인플레이션을 진정시키기 위해 통화정책을 긴축함에 따라 경기 후퇴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머스크는 자신의 생각으로는 불황이 반드시 나쁜 것 만은 아니라고 설명하면서 공기업 재직 시절 몇 차례 불경기를 겪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너무 오랫동안 호황이 지속되면 자본 배분이 잘못되는 경향이 있다"며 "그렇게 되면 기본적으로 바보들에게 돈을 퍼붓기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테슬라 CEO는 이번 가격 상승이 화폐 인쇄에서 비롯되었다고 언급하며 "인플레이션의 원인은 정부가 보유한 것보다 수십 억 달러를 더 많이 발행했기 때문"이라며 "베네수엘라와 같은 나라들은 이미 같은 길을 걸어왔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사&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