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휴페이엑스-하이픈, API와 블록체인 기술 결합으로 간편결제 상용화 박차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11:40]

휴페이엑스-하이픈, API와 블록체인 기술 결합으로 간편결제 상용화 박차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05/20 [11:40]

 

  사진=휴페이엑스 타이칸 © 박지은 기자

 

블록체인 기업 휴페이엑스(HUPAYX)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하이픈코퍼레이션과 손잡고 간편결제 사업 서비스 박차에 나섰다. 

 

앞서 휴페이엑스는 독자적 메인넷을 개발하고, 가상 자산을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기술력을 앞세운 사업 모델을 구축해왔다.

 

특히 휴페이엑스는 메인넷 2.0 타이칸으로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에스크로, NFT 및 가치 평가 모델 개발 계획 등을 발표 한 바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휴페이엑스는 하이픈이 공급하는 API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개발자는 물론 소비자들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결제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API는 프로그램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 개발자들 간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방법과 접속을 표준화하는 매개체다. 따라서 API를 이용하면 다른 업체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확장하기 데 필요했던 기존의 복잡하고 긴 개발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다.

 

휴페이엑스 관계자는 “본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신뢰와 혁신의 하이픈을 통해 소개될 수 있어 기쁘다”며 “하이픈과 함께 금융 등 제도권에서 NFT 토큰화 산업 및 블록체인 인프라가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