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니스왑 거버넌스 투표, 그노시스와 문빔 체인에서 유니스왑 출시 결정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5:41]

유니스왑 거버넌스 투표, 그노시스와 문빔 체인에서 유니스왑 출시 결정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5/24 [15:41]

▲ 유니스왑     ©블록체인월드

 

유니스왑의 거버넌스 커뮤니티는 유니스왑이 그노시스(Gnosis)와 문빔(Moonbeam)이라는 두 가지 새로운 체인에서 출시를 결정했다고 23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번 출시는 지난 주에 거의 만장일치로 투펴에서 통과되었으며, 99.9% 이상의 투표가 각 체인에서 시작하는 데 찬성했다.

 

디파이 펄스(DeFi Pulse)의 데이터에 따르면 유니스왑은 세 번째로 큰 DeFi 플랫폼으로 7억500만 달러의 고정된 가치를 가지고 있다.

 

투표결과 문빔에 출시를 찬성한 투표수는 5070만 UNI였으며 그노시시스에 출시를 찬성한 투표수는 4610 UNI였다. 투표의 0.01%(3080 UNI)만이 반대했다.

 

최종 투표는 5월 19일과 5월 20일에 끝났으며, 온도 검사와 합의 확인이라는 두 가지 이전 투표가 이어졌다. 실제 출시는 앞으로 몇 주 안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각 블록 체인에서 출시하기로 한 이번 결정은 유니스왑이 DeFi 생태계의 새로운 자리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노시스 체인은 이더리움의 EVM과 호환되며 빠르고 저렴한 트랜잭션을 수행하도록 설계됐다. 그노시스는 유니스왑에서 유동성 채굴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1000만 달러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빔 네트워크는 폴카닷과 이더리움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블록체인이다. 문빔 발사 제안은 버클리의 노매드(Nomad.xyz)와 블록체인에 의해 제출됐다.

노매드는 유니스왑 그란츠(Uniswap Grants) 프로그램에 250만 달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스왑은 두 개의 새로운 체인 외에도 이더리움, 폴리곤, 오티미즘, 아비트륨 등 네 가지 다른 체인을 지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