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간 리뷰] 우블록체인이 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업데이트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09:04]

[주간 리뷰] 우블록체인이 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업데이트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9/26 [09:04]

▲ 블록체인     ©블록체인월드

 

바이낸스는 LUNC 세금 소각 메커니즘을 발행했고 APE 스테이킹이 지연되었다. 또한 GNO 토큰을 담보로 추가하자는 메이커 DAO의 제안 투표가 실시됐다. 헬륨은 T-모바일과 협약을 맺고 헬륨모바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슈퍼오라클스(SupraOracles)는 메인넷에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소프트스타는 샌드박스 메타버스 링크에 진입했다.

우블록체인은 이러한 내용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주간 브리핑을 정리해 이메일을 통해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1. 바이낸스, LUNC 세금 연소 메커니즘 링크에 대한 업데이트

 

9월 23일, CZ는 LUNC 세금 연소를 위한 바이낸스의 새로운 메커니즘을 발표했다. 커뮤니티 요청에 대응하여 LUNC 세금 연소를 위해 다단계 사전 메커니즘이 채택될 것이다. 1단계. 그들은 사람들이 LUNC 거래에 대해 1.2%의 세금을 지불하도록 선택하기 위한 선택 버튼을 구현할 것이다. 2단계. Binance에서 보유한 전체 LUNC의 25%에 옵트인 계정이 도달하면 모든 옵트인 거래자가 LUNC를 거래할 때 1.2%의 세금을 부과하기 시작합니다. 3단계 옵트인 트레이더가 바이낸스 전체 LUNC 거래량의 50%에 도달하면 모든 LUNC 거래에 대해 1.2% 거래세를 롤아웃한다.

 

2. GNO 토큰을 담보로 추가하자는 메이커 DAO의 제안 투표

 

9월 19일 메이커 DAO 커뮤니티는 그노시스 DAO(GnosisDAO) 토큰을 새로운 담보로 추가하는 제안에 찬성표를 던졌다. 투표가 끝날 때까지, 제안에 찬성하는 참가자들은 총 7만 개에 가까운 메이커(MKR) 토큰을 투표하여 77%의 지지를 받았다.

일부 커뮤니티 회원들은 그노시스 체인이 상위 20위 안에 있는 유일한 체인으로 다이(DAI)를 주 스테이블 코인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명백한 시너지 효과는 차치하더라도 이 또한 강력한 비즈니스 사례라고 지적한다.

 

3. 헬륨, T-모바일과 협약을 맺고 헬륨모바일 출시 계획

 

9월 21일, 분산형 무선 통신 네트워크 헬륨의 개발자인 노바 랩스는 거대 통신 회사인 T-모바일과 5년간의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운영자 계약을 발표했다. 노바랩스는 티모바일의 전국망을 활용해 헬륨5G 네트워크가 존재하지 않는 곳에서 헬륨모바일 고객들에게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Nova Labs는 또한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사용할 때 암호화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헬륨 모바일도 출시할 계획이다.

9월 22일, 토큰과 거버넌스를 솔라나 체인으로 옮기는 것에 대한 헬륨의 HIP-70 제안은 81.41%의 찬성으로 통과됐다. 

 

4. 커브 커뮤니티, CRV/yCRV 유동성 풀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위해 투표 시작

 

9월 23일, 커브 커뮤니티는 CRV/yCRV 유동성 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투표를 시작했다. yCRV는 DAI, USDC, TUSD, UST 유동성 풀의 LP 토큰이다. 24일 현재 그 제안은 현재 100% 지지를 받고 있다.

 

5. 스트에트마인드- MEV-Boost 릴레이 허용 목록 보안 감사 보고서

 

지난 9월 22일 온체인 보안 감사기업 스테이트마인드는 리도의 MEV-Boost 노드 라이센스 목록에 대한 심층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스테이트마인드는 이더리움 합병에 앞서 리도를 감사했으며, 스테이트마인드는 중요하거나 높음 또는 중간 정도의 우선 순위 취약점을 식별하지 않았다. 중요한 위협을 가하지 않는 경미하고 쉽게 수정된 취약점을 포함하여 7개의 정보 오류가 리도 팀에 보고됐다.

 

6. 슈퍼오라클스(SupraOracles)이  메인넷에 로드맵 발표

 

슈퍼오리클스(SupraOracles)는 단 3-5초 만에 다수의 블록 체인 및 DLT를 통해 매우 정확하고 강력한 데이터 포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크로스 체인 오라클 인프라를 발표했다. 550개 이상의 통합 파트너와 계약한 그들은 2023년 초에 메인넷을 향한 진전으로 알파 테스트넷을 출시할 계획이다.

모멘텀을 높이기 위해 수프라는 BNB 그랜트 및 BNB 글로벌 해커톤스의 호스트인 도라핵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 세계 4,000~5,000명 이상의 개발자에게 오라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7월, 슈퍼오라클스 팀은 "마스터카드 시작 경로" 블록체인 프로그램의 일부로 선정됐다.

 

7. 코스모스 앱체인 스타게이즈, NFT 퍼블리싱 플랫폼 스타게이즈 스튜디오 링크 출시

 

지난 9월 24일 코스모스의 NFT 앱 체인 스타게이즈는 DEUS Labs가 개발한 저코드 NFT 유통 플랫폼인 스타게이즈 스튜디오를 출시해 크리에이터들이 코드 한 줄 작성 없이 NFT 컬렉션을 시작할 수 있게 했다.

 

8. AP 스테이킹 프로그램 시스템 10월 31일로 연기...MAYC와 BAYC의 거래량 크게 증가

 

9월 22일, 호라이존 랩스는 트위터를 통해 현재 잠정적인 출시일이 10월 31일이지만, 시기적절한 발표가 있을 때 일주일 정도 더 앞당겨지거나 연기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호라이존 랩스는 이전에 시스템 개발에 대한 진행 정보를 공개하고 에이프코인 풀, 보딩 에이프(BAYC) 풀, 뮤턴트(MAYC) 풀, 페어드(BAKC) 풀 등 네 가지 유동성 풀을 제안했다. 

 

9. 소프트스타, 샌드박스 메타버스 링크에 진입

 

9월 21일, 대만 클래식 PC 게임의 상징 브랜드인 소프트스타 엔터테인먼트(소프트스타)가 샌드박스와 제휴를 맺고 있다. 소프트스타는 메타버스에서 가상 부지를 매입하여 소프트스타 메타파크를 건설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전통적인 이야기와 미래적인 이야기들이 웹 3.0 생태계에 소개될 예정이다.

 

10. 도지체인, 도지네임서비스(DNS)와 주간 요약 링크 출시

 

9월 20일, 도지체인은 사용자가 도메인 이름을 등록할 수 있는 도메인 네임 서비스(DNS)의 출시를 발표했다. 사용자 정의 텍스트 필드, 아바타 및 URL과 같은 기존과는 다른 문자를 도징하고 사용한다.

지난 9월 24일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스는 트위터를 통해 인투더블록 데이터가 지난 일주일 동안 1억~10억 도지코인(DOGE)을 보유한 주소 수가 5.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6억 2천만 도지를 사기 위한 6개의 새로운 고래 주소, 3,760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비탈릭은 지난 9월 23일 암호화폐 분석업체 메사리가 주최한 메인넷 서밋에 참석해 도지코인과 프라이버시 코인 Zcash 등 다른 이들이 이더리움을 따라 PoS로 옮겨야 한다고 강하게 호소했다. 도지코인 가격은 이후 24시간 동안 10% 이상 올랐다.

9월 18일, CMC 자료에 따르면 도그코인 DOGE는 포카 DOT를 제치고 시가총액 10위의 암호화폐가 되었다.

 

11. FIFA+ NFT 마켓플레이스 링크 출시

 

9월 23일, 피파+에 의해 시작된 NFT 마켓플레이스가 공개됐다. 이 플랫폼은 알고랜드 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플랫폼의 첫 번째 NFT 시리즈는 《FIFA+ 제네시스 드롭》으로,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순간 100개를 NFTS 형식으로 공개했다. 공식적으로는 곧 2차 시장이 출범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