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엘립틱, 암호자산 관리분야 글로벌 리더...블록체인 분석 통해 기업의 위험을 완화

200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로 실행 가능한 통찰력 제공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07:01]

엘립틱, 암호자산 관리분야 글로벌 리더...블록체인 분석 통해 기업의 위험을 완화

200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로 실행 가능한 통찰력 제공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5/20 [07:01]

 

▲ 엘립틱 로고  © 블록체인월드


2013년에 설립된 암호화폐 자산 위험 관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엘립틱(Elliptic)은 500개 이상의 암호화폐 자산과 200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에 걸친 블록체인 분석을 통해 기업이 위험을 완화하고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20일 엘립틱에 따르면 이 회사는 금융 범죄 규정 준수를 위해 블록체인 분석의 사용을 개척한 엘립틱은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 규정 준수 솔루션의 선도적인 제공 업체다.

 

이 회사는 2015년에 블록체인 분석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규정 준수 도구를 출시했으며, 시장에서 가장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 ID 데이터 세트를 구축했다. 전 세계 암호화 볼륨의 삼분의 일은 엘립틱을 사용하는 거래소에서 거래된다. 

 

엘립틱은 시가 총액으로 모든 암호 자산의 98%를 차지하는 200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활용하여 통찰력을 창출한다고 설명했다.

 

엘립틱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 핀테크, 암호 비즈니스 및 정부 기관에 암호 자산을 위해 특별히 구축 된 최고의 규정 준수 및 조사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엘립틱의 암호화 규정 준수 솔루션 및 서비스는 암호화 비즈니스, 금융 기관 및 규제 기관이 암호화 자산의 금융 범죄를 탐지하고 예방하는 데 사용된다.

 

엘립틱은 암호화 자산에 대한 규정 준수 도입, 암호화 지갑 심사, 암호화 트랜잭션 모니터링, VASP 스크리닝, 암호화 조사 등 업무를 중점으로 한다. 

 

암호화 자산에 대한 규정 준수 도입부문은 암호화 비즈니스, 금융 기관 및 규제 기관을 위한 블록체인 분석, 교육 및 인증. 금융 범죄 위험을 관리하고, 규제 준수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 엘립틱 이미지 /출처 홈페이지   © 블록체인월드

 

암호화 지갑 심사에서는 암호 지갑의 위험을 평가한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정확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제재 규정을 준수하고 사기를 줄이기 위해 누구와 거래하고 있는지 이해하도록 돕는다.

 

암호화 트랜잭션 모니터링에서는 위험에 대한 암호화 거래를 스크리닝하고 AML/CFT 및 제재 검사를 자동화하여 규정 준수 팀이 가장 필요한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VASP 스크리닝은 거래소와 같은 VASP(가상 자산 서비스 공급자)의 위험 프로필을 고객 또는 거래 상대방으로 평가할 때 도움이 된다.

 

암호화 조사는 지갑과 지갑 간의 거래에 대한 자세한 네트워크 시각화를 만든다. 이를 통해 기업은 새로운 통찰력을 얻게 된다.

 

엘립틱은 2021년 10월 ‘시리즈 C’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6000만 달러를 모금하여 팀을 확장하고 블록체인 연구 및 개발(R&D)을 가속화 했다.

 

이 같은 자금 모금에는 에볼루션 에쿼티 파트너스(Evolution Equity Partners)가 소프트뱅크 그룹이 소유한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2’S의 새로운 투자와 함께 자금 조달을 주도했으며, 알비온 벤처 캐피털(Albion VC), 디지털 통화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웰스파고 스트래티직 캐피털(Wells Fargo Strategic Capital), SBI 그룹, 옥토퍼스 벤처스(Octopus Ventures), Signalfire 및 팔라딘 캐피털 그룹(Paladin Capital Group) 등이 동참했다.

  

▲ 엘립틱 CEO 시몬느 마이니  © 블록체인월드

엘립틱의 CEO인 시몬느 마이니(Simone Maini)는 “엘립틱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세계 유수의 은행에 이르기까지 금융 기관이 (암호화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수용하도록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

 

엘립틱 파트너사 코인베이스는 "엘립틱은 2015년부터 AML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암호화 업계에서 규정 준수를 위한 새로운 표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면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였다. 우리는 데이터 정밀도에 대한 강조뿐만 아니라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암호화 경제를 구축하려는 그들의 헌신을 소중히 여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