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한은행, ‘2023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2년 연속 전체 1위 선정

진필강 기자 | 기사입력 2023/09/11 [15:02]

신한은행, ‘2023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2년 연속 전체 1위 선정

진필강 기자 | 입력 : 2023/09/11 [15:02]

 

▲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수여식에서 신한은행 정용기 영업그룹 부행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제공 신한은행  © 블록체인월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8일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진행한 ‘2023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조사 대상 전체 기업·기관 중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로 올해는 60개 업종 25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한은행은 이용 고객 대상 고객만족도 결과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물리적 환경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7개 항목 전부에서 은행권(17개은행) 최고 점수를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이로써 2년 연속 전체 1위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평가가 시작된 이후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하는 등 ‘고객상담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한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는 지난 5년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을 통해 고객경험을 높이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현재 도입중인 ‘신한금융그룹 통합 AI컨택센터 플랫폼’을 통해 상담경험이 풍부한 직원이 직접 AI상담원을 고도화해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 장애인, 외국인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비대면 수어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해 카카오톡 영상통화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고 이달 7일엔 인천 남동구에 ‘학이재’를 개관해 어르신들에게 디지털금융 교육 및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