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미 보유자 대다수 "가치 이해 못해 안 산다"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0:52]

암호화폐 미 보유자 대다수 "가치 이해 못해 안 산다"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05/19 [10:52]

▲ 사진 출처=쿠폰 팔로우  

 

암호화폐 미 보유자 대다수가 암호화폐에 대한 가치를 이해하지 못해 구매하지 않고 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쿠폰팔로우는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치 변동성과 제한된 애플리케이션, 환경 영향, 규제 등의 우려를 꼽고 있다고 밝혔다. 

 

18세 이상 응답자가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는 암호화폐 미 보유자인 Z세대, 밀레니얼 세대, X세대, 베이비부머 세대 중 1,172명이 응답했다. 각 그룹은 172명에서 333명 사이의 표본으로 대표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암호화폐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로 '이해 부족'이 1위를 차지했다. 암호화폐 구매 거부에 대한 질문에 약 42%가 자산의 가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보고서는 잠재적 구매자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배우고 싶어하는 관심이 큰 것으로 시사했다. 굳이 돈을 투자하고 싶지 않더라도 암호화폐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는 응답이 많았다. 다만, 이 응답자의 상당수인 39%는 암호화폐 변동성에 우려가 된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한편, 응답자 중 18%는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장점을 더 많이 배우는 것이 '회의론자'의 입장을 선회하는 가장 효과적인 접근 방식이라고 답했으며,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은 실제 수익을 내는 경험을 하는 것이 암호화폐 투자를 설득할 수 있는 가장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라고 꼽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암호화폐 미보유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